[한토막경제]립스틱 효과(Lipstick Effect)

[한토막경제]립스틱 효과(Lipstick Effect)

[한토막경제]립스틱 효과(Lipstick Effect)


경기불황일 때 저가임에도 소비자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상품이 잘 판매되는 현상.

특히 여성 소비자의 어려운 경제여건을 나타내는 것으로,

저렴한 립스틱만으로도 만족을 느끼며 쇼핑을 알뜰하게 하는 데에서 유래된 말이다.

‘경기가 나쁘면 여자들이 빨간 립스틱을 선호한다’는 속설도 있는데,

이는 화장품 지출을 줄이려는 여성이 빨간색 계통의 립스틱 하나만으로도 화사한 얼굴을 연출할 수 있어서

빨간색 립스틱을 선택한다는 해석이다.

미국 화장품 회사인 에스티로더(Estee Lauder)는 아예 립스틱 판매량으로 경기를 가늠하는

립스틱지수(Lipstick Index)까지 만들었다

한토막경제(http://blog.paran.com/freepia)

Posted by 시인의사랑
,